저렴한 항공권 골라 잡기

안녕하세요 꼬부기코입니다 ^-^
날씨가 좋아지고 연휴가 4, 5, 6월 계속될 예정이라서 여행계획을 많이 세우시는 것 같아요.
주변에서도 코로나 이후 해외 처음간다고~ 라는 말이
점점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저도 20년도 태교여행이 코로나로 취소된 이후 해외 여행 첫! 항공권을 발급받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말씀드렸던 스탑오버 항공기 찾기에 대해 더 자세히 작성해보려고해요.
사실 저는 스탑오버를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예전에 직항으로 구입했는데도 오버부킹으로 인해 50만원정도 항공비를 지원받고 경유해서 체코를 간적도 있는데요.
그때는 갑작스럽게 항공이 변동된 터라 사실 꽁짜 50만원에 기분이 좋았던 ... 것만있고
카타르 경유는 지옥같이 너무 힘들기만했어요.. 거의 비행시간이 18시간정도 였던것 같거든요..^^
그외에는 인천-방콕-푸켓 스탑오버
인천-싱가포르-롬복
인천-홍콩-푸켓 등등 미국 직항을 제외하고는 스탑오버를 우선적으로 찾아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내가 꼭! 직항으로 가야겠다. 하는거 아니라면 두나라를 같이 경험해 보시면서 가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스탑오버는 24시간 이내라면 수하물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너무 좋지 않아요? 큰 수하물 없이 기내 수하물만 가지고 20시간 내로 다른 나라를 여행할 수 있다는것이요 ㅎㅎㅎ
내가 머무는 여행지를 24시간 이상으로 선택할 경우에는 수하물을 찾아서 지내시다가 다시 짐을 부쳐야 해요.
스탑오버 여행지를 더 오랜기간 머무시고 싶다면, 그점을 고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탑오버 여행은 여행 중에 한 국가나 도시에서 몇시간동안 머물며 그 해당 여행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뜻합니다.
스탑오버 여행을 계획할때는 이렇게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1. 목적지 : 최종 여행하는 곳의 기간과 시간을 결정하기
2. 여행 기간 설정 : 스탑오버의 여행하는 장소의 시간 및 기간을 결정하기 몇일동안 있을것인지 혹은 몇시간동안 어느 관광지를 둘러볼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여행관광 선택 : 시간과 기간에 따라 관광지를 어느곳을 볼수 있는지가 결정되기도 하고 스탑오버 항공권의 시간에 따라 공항에만 있을수도 혹은 야경을 볼수도 있기에 항공권 스탑오버 시간에 맞춰 관광지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숙박예약 : 밤에 스탑오버로 여행지에 도착하게 된다면 공항 근처의 스탑오버 숙박을 결정합니다. 야경이 좋은 곳이라면 더할나위없이 완벽할것 같습니다.
5. 식사 : 기내식을 먹는다고하더라도 그나라의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 또하나의 재미이기 때문에, 유명한 관광지의 음식은 한가지 정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